이전

글씨체로 본 성격은?

작고 예쁜 글씨체
글씨를 작고 예쁘게 쓰는 사람은 주의력이 깊고 세심한 사람이다. 당신은 신경이 예민하고 날카로워서 아무리 사소한 자극일지라도 민감하게 받아들이며, 매사에 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일일이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다. 당신은 육체적인 일 보다는 주의력과 관찰력, 창조력 등이 요구되는 정신적인 일에 종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크고 힘이 넘치는 글씨체
글씨를 크고 힘있게 쓰는 사람은 외향적이고 활동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활달하고 대범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매사에 능동적,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사람을 사귀는 데 있어서도 외모나 능력, 직업, 학벌, 재산 등을 고려하지 않고 폭넓게 사귀는 사람이다. 당신은 정해진 틀 속에 갇혀서 일하는 회사원이나 공무원보다는 자유분방하게 활동할 수 있는 유통업이나 판매업, 건축, 토목업, 무역업 등에 종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활자처럼 반듯하고 직선적인 글씨체
활자로 찍어낸 것처럼 반듯하고 직선적인 글씨를 쓰는 사람은 이지적이고 냉정한 사람이다. 당신은 감성보다는 이성이 크게 발달해서 지적인 것과 합리적인 것, 이지적인 것을 선호하며, 항상 냉정하고 질서 정연하게 행동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동정심을 갖고 있기는 하지만 성격이 차가워서 인정을 베풀거나 드러내려 하지 않으며, 매사를 정해진 규칙이나 이치에 맞게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은행이나 증권사와 같은 금융기관, 학술연구기관, 사법기관, 제약의료기관 등에서 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둥글고 두루뭉실한 글씨체
글씨를 둥글둥글 두리뭉실하게 쓰는 사람은 온건하고 사교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온화하고 유연한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매사를 모난 데가 없이 둥글게 처리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만을 고집하기보다는 항상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협조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에 있어 적응력이 뛰어나며, 사교성이 풍부해서 어떤 사람과도 친밀하게 지내는 특징이 있다. 당신은 영업직이나 판매직, 외교직, 봉사 정신이 요구되는 사회사업직이나 서비스직 등에 종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성이 넘치는 특이한 글씨체
글씨체가 특이하고 개성적인 사람은 자유분방하고 개성이 강한 사람이다. 당신은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성격을 갖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마음 내키는대로 대범하고 시원시원하게 행동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제도나 관습, 규칙 등에 얽매이기를 싫어하며, 틀에 짜여 있는 듯한 직장생활이나 업무에는 적응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보통 사람들이 갖고 있지 않은 특이한 취향이나 재능을 갖고 있는 데다가 다분히 반항적인 기질도 갖고 있기 때문에 음악이나 미술 등과 같은 예술직, 패션이나 제품 디자인직, 연예오락직, 이벤트직이나 기획직 등에 종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멋대로 비뚤어진 글씨체
글씨가 가지런하지 못하고 제멋대로 비뚤비뚤하게 쓰는 사람은 주관이 없고 매사에 나태, 방만한 사람이다. 당신은 자기정체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아서 주관이 뚜렷하지 못하고 항상 주어진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이리저리 표류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어떤 일을 하든 소신에 따라 야무지게 처리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는 경향이 있으며, 주변 사람들의 의견이나 자신의 기분에 따라 쉴새없이 변덕을 부리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자신을 깊이 성찰하여 자신의 실체와 존재 의미를 파악하고 시급히 올바른 삶의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