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자리에 앉는 자세로 본 성격은?

느긋한 자세로 반듯하게 앉는다.
자리를 앉을 때 반듯한 자세로 느긋하게 앉는 사람은 심신이 건전하고 행동과 태도가 반듯한 사람이다. 당신은 신체, 정신적으로 건강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교육을 받아서 많은 지식과 교양을 겸비하고 있는 훌륭한 인품의 소유자이다. 당신은 사고 방식이 건전할 뿐만 아니라 행동과 태도 또한 나무랄 데가 없이 반듯해서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모범적인 인물로 존경을 받을 수가 있다.
몸을 앞으로 기울여 앉는다.
자리에 앉을 때 몸을 앞으로 기울여 앉는 사람은 매사에 소심하고 조급한 사람이다. 당신은 마음이 너그럽지 못하고 인내심이 없어서 매사에 불안, 초조, 조급해하며, 자신감과 지구력이 부족해서 어떤 일을 하든지 쉽게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보다 태평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대범하고 여유있게 행동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몸을 뒤로 젖혀서 앉는다.
자리에 앉을 때 몸을 뒤로 젖혀서 앉는 사람은 오만하고 독선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자존심과 자신감이 강해서 매사를 자신의 뜻대로 좌우하려 하며,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은 철저히 무시하고 오직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만을 고집하는 독선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거나 수용하는 포용력이 부족하고, 사람들과 어울려 일하거나 인정을 베푸는 사회성과 협조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경원을 당하거나 미움을 사는 일이 많이 있다. 당신은 보다 겸손하고 협조적인 태도를 갖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벽에 기대거나 방바닥에 손을 짚고 앉는다.
자리를 앉을 때 벽에 몸을 기대거나 방바닥을 짚고 몸을 의지하는 사람은 심신이 허약하고 의지력이 부족한 사람이다. 당신은 신체적 이상이나 질병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심리적으로 몹시 지쳐 있거나 상처를 입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다. 당신은 하루 빨리 의사를 찾아 신체적 이상이나 질병을 치료하든가 정신적, 심리적 이상이나 장애를 제거해야 할 필요가 있다.
다리를 크게 벌리거나 몸을 삐닥하게 해서 자리를 독차지하듯이 앉는다.
자리에 앉을 때 2~3개의 좌석을 혼자서 독차지하듯이 넓게 앉는 사람은 지식과 교양이 부족하고 염치가 없는 사람이다. 당신은 좋지 못한 가정에서 태어나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성장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항상 방만하고 독단적으로 생활해 왔을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다. 당신은 올바른 사고 방식을 갖고 지식과 교양을 쌓아 행동과 태도를 수정하지 않으면 그 어떤 일이나 대인 관계에서도 실패를 하거나 과오를 범할 가능성이 높다.
앉아서 몸을 앞뒤, 좌우로 흔들거나 비틀어댄다.
자리에 앉아서 몸을 흔들거나 비틀어대는 사람은 정서가 불안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사람이다. 당신은 심신이 안정되어 있지 못해 매사에 불안, 초조해하며, 집중력과 인내력이 부족해서 자주 변덕을 부리거나 여러 가지 일을 시작하기만하고 끝을 맺지 못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심신을 안정시켜 침착하고 느긋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으며, 집중력과 인내력을 길러서 어떤 일을 하든지 도중에서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