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출입문 닫는 스타일로 본 성격은?

소리가 나지 않게 두 손으로 조심스럽게 닫는다.
문을 닫을 때 두 손으로 조심스럽게 닫는 사람은 주의 깊고 세심한 사람이다. 당신은 꼼꼼하고 엄격한 성격의 소유자로서 사소한 잘못이나 실수도 간과하지 않는 철두철미하고 완벽한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를 치밀하게 계획해서 실행하며, 진행 과정이나 결과에 대해서도 관리, 감독과 점검을 게을리하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은 잘 한 일에 대해서는 칭찬과 보상을 아끼지 않지만,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호된 질책과 책임의 추궁을 서슴치 않으며, 일을 처리하는 도중에도 끊임없이 잔소리를 해대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금전적인 면에 있어서도 극도로 치밀하며, 인간 관계 또한 까다로운 편이다.
큰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닫는다.
문을 닫을 때 큰 소리가 날 정도로 세게 닫는 사람은 자유분방하고 독선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모든 일을 자신의 뜻대로 하고 싶어하며, 매사를 차분하고 치밀하게 처리하기보다는 덤벙거리며 대충대충 해나가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자기 통제력과 인내력이 부족해서 좋은 일이 있으면 싱글싱글 하다가도 조금만 기분이 상하는 일이 있으면 금세 얼굴을 찌푸리거나 화를 내는 것이 보통이며, 한가지 일에 몰두하거나 집중하지 못하고 쉽게 싫증을 내거나 변덕을 부리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또한 신경질을 내는 일이 많으며, 사소한 잘못이나 실수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잔소리를 해대거나 불평을 늘어놓은 경우가 많이 있다.
완전히 닫지 않고 약간 열려있게 내버려둔다.
꼬리가 달린 사람처럼 문을 꼭 닫지 않고 열어두는 사람은 낙천적이고 융통성이 있는 사람이다. 당신은 태평하고 느긋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매사를 낙관적으로 여유있게 처리하며, 사교성이 강한 데다가 유머 감각이 발달해서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손쉽게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매사를 여우 만만하고 융통성 있게 처리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평화를 선사하며, 언제 어디서나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태도를 취함으로써 사람들이 모든 것을 털어놓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당신은 정확하고 완벽한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방만하고 부주의하며 무책임한 사람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물과 같은 존재이다.
인사를 하거나 말을 건네면서 닫는다.
문을 닫으면서 인사를 하거나 말을 건네는 사람은 인간미는 있지만 주체성이 약한 사람이다. 당신은 누구에게나 관심을 갖고 인정을 베푸는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또한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친절을 베풀며 자신의 중요성을 인정해 주기를 바라는 사람이다. 당신은 인정이 많아서 싫어도 싫은 내색을 하지 못하며, 잘못을 질책하거나 화를 낼 일이 있어도 제대로 호통을 치거나 화를 내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주의력과 집중력이 부족해서 일을 잘못 이해하거나 잘못 넘겨짚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건망증이 심해서 중요한 약속을 잊거나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