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선호하는 색상으로 본 성격은?

빨강색
빨강색을 고른 사람은 개방적이고 사교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생각하기보다는 행동하기를 좋아하고, 남의 눈에 띄기를 좋아하며, 매사를 밝고 좋게 보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감정의 표현이 직선적이어서 즐거운 일이 있으면 곧바로 기쁨을 나타내고, 언짢은 일이 있으면 즉시 얼굴을 찌푸리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열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서 매사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스포츠나 육체적인 사랑에 정신없이 몰두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파랑색
파랑색을 고른 사람은 심약하고 내성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행동하기보다는 생각하기를 좋아하며, 금전이나 물질적인 만족보다는 감성적이거나 정신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당신은 감정이 여리고 소극적이어서 종종 이성에게 쉽게 반했다가 배신을 당해 마음의 상처를 입기도 한다. 남을 믿고 의지했다가 물질적, 정신적으로 손해를 보는 일도 있다. 당신은 공상가적 기질이 있어 이것 저것 상상해 보기를 좋아하며, 종종 자신의 생각만을 믿고 일을 벌였다가 실패를 하거나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다.
노랑색
노랑색을 고른 사람은 모험심이 강하고 행동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어서 한 번 결심한 일은 반드시 실행하며, 아무리 큰 실패나 역경을 겪을지라도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투지와 끈기를 갖고 있다. 당신은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더 나은 것, 더 많은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종종 욕구불만에 빠지는 일이 있으며,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성격으로 인해 의견의 충돌을 일으키거나 불화를 일으키는 일도 있다.
초록색
초록색을 고른 사람은 인정과 의리를 존중하는 인간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마음속에 불타는 정열이나 적극성을 갖고 있지만, 의리나 인간관계, 우정, 도덕 등을 존중하기 때문에 항상 온화한 태도를 취하며, 온건하게 행동한다. 당신은 상하 관계와 은혜, 애정 등을 소중히 여기는 보수적인 생각을 갖고 있으며, 사회성과 협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생활을 해 나가는 데 있어 절대로 불화나 갈등을 일으키지 않는다. 초록색을 좋아하는 남성은 여성을 사귀는 데 있어 외모나 스타일이 빼어난 여성보다는 자신의 의사를 잘 따라주고 마음을 편하게 해 주는 여성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분홍색
분홍색을 고른 사람은 정이 많고 동정심이 강해서 곤경에 처한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도움을 자청하는 박애주의자이다. 당신은 정이 많고 무드에 약해서 쉽게 사랑에 빠지며, 한 번 사랑에 빠지면 상대방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많은 이성들에게 사랑이나 동정을 느끼기 때문에 복잡한 애정관계에 연루되는 일이 많으며, 원치 않는 로맨스나 성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일이 많다.
자주색
자주색을 고른 사람은 개성이 강하고 예술적인 감각이 뛰어난 사람이다. 당신은 평범한 것을 싫어하며, 항상 주변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관심과 시선을 끌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그림이나 조각, 디자인, 음악, 댄스 등에 띄어난 재능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용모나 옷차림도 특이하게 꾸미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당신은 특이하고 개성적인 외모와 행동으로 인해 손쉽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만, 매사에 쉽게 싫증을 내고 고집을 부리기 때문에 일이나 인간관계에 있어 시행착오를 되풀이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흰색
흰색을 고른 사람은 독선적이고 위선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상대방에 대해서는 까다롭게 굴면서도 자신에게는 관대하며, 자신의 감정을 위장해서 결코 본심을 드러내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또한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의견을 수용하는 것처럼 행동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포기하지 않는 고집도 갖고 있다. 남성이 사귀고 있는 여성에 대해 실망을 하고 있을 경우, 흰옷을 입은 여성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는 말도 있다.
검정색
검정색을 고른 사람은 과묵하고 보수적인 사람이다. 당신은 심신이 안정되어 있고 생각이 깊어서 믿음직스러운 느낌을 주며, 신중성과 자기 통제력이 높아서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특징이 있다. 당신은 전통적인 제도나 관습을 존중한다. 자신의 것을 굳게 지키려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서 때때로 고루하고 이기적인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기도 하지만, 이치에 어긋나거나 자신의 분수에 넘치는 행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어떤 사람과도 충돌을 일으키지 않고 원만한 생활을 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