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부모님에 대한 의존도는?

자신을 보살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자신을 보살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를 선택한 사람은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부모님께 의지하려 하는 마마보이이거나 파파보이 또는 마마걸이거나 파파걸이다. 당신은 자신의 일상 생활이나 업무는 물론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까지도 낱낱이 부모님께 보고한다. 부모님이 시키는 일이면 무엇이든지 복종하며, 부모님이 없으면 아무 일도 하지 못하는 무력한 사람이다. 당신은 매사를 스스로 결정하고 혼자 힘으로 해결하는 독립심을 기르지 않으면, 사업이나 직업에 있어서는 물론 결혼 생활에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가능성이 높다.
동생에게만 과자를 주고 자신에게는 과자를 주지 않아서
동생에게만 과자를 주고 자신에게는 과자를 주지 않아서를 선택한 사람은 부모님에 대한 의타심이 다소 높은 편에 속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대개의 경우 부모님께 의지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지만,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거나 중대한 일이 닥치면 갑자기 부모님께 의지하게 되는 사람이다. 당신은 사회 생활이나 결혼 생활을 하는 데 있어 큰 문제는 없지만 보다 더 완전한 독립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애지중지하던 장난감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
애지중지하던 장난감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를 선택한 사람은 부모님에 대한 의타심이 지극히 낮은 사람이다. 당신은 부모님이 자신의 일에 개입하거나 참견하는 것을 싫어하며,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부모님께 의지하거나 도움을 청하려 하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은 심할 경우 부모님을 무시하거나 귀찮게 여김으로써 부모님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수도 있다. 당신은 독립심을 기르기에 앞서 부모님께 감사하고 부모님을 존경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 좋다.
명작 동화를 읽고 감동해서
명작 동화를 읽고 감동해서를 선택한 사람은 부모님에 대한 의타심이 있는 사람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독립심이 강해서 부모님께 전혀 의지하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은 늘 부모님께 감사하고 부모님을 존경하기 때문에 남들이 볼 때 부모님께 의지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럴 뿐이지, 실제로는 모든 일을 자신의 뜻에따라 자신의 힘으로 처리하고 있는 독립심이 강한 사람이다. 당신은 부모님께 효도하면서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매우 모범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